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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리와 주 그리고 연
* 오픈채팅 사용자 7%, 광고 보고 제품 구매 경험메조미디어에 따르면 카카오톡 오픈채팅 또는 네이버톡 이용 경험이 있는 15~49세는 평균 2.7개의 채팅방에 참가하고 있다. 오픈채팅을 이용하며 광고를 본 적 있다는 응답은 49%였고, 광고를 클릭한 적이 있다는 응답은 21%였다. 제품을 구매한 적이 있다는 응답은 7%로 전환율은 37%였다.* 중장년층 몰린 밴드의 변신네이버의 밴드가 중장년층 대표 커뮤니티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밴드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세대는 1946~1965년생이며, 36%가 밴드를 주로 사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카카오스토리가 24.1%로 뒤를 이었고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은 각각 20.2%, 15.3%에 그쳤다.* 틱톡, 중소기업 지원 마케팅 앞세워 이커머스 공략틱톡이 중소상..
* 네이버, 멤버십 가격 올린 쿠팡에 맞불쿠팡이 유료 구독 멤버십 이용료를 대폭 인상하자 네이버가 자사 멤버십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3개월간 무료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멤버십 가격 인상에 불만을 품고 이탈한 쿠팡 이용자들을 신규 회원으로 끌어모으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무첨가· 0% 광고… 소비자 기망 막는다화장지와 일회용 기저귀, 과일 세척제 등에 원래 사용하면 안 되는 성분을 넣지 않았다고 무첨가 표시를 해 광고를 하는 행위가 금지된다. 식약처는 사용하지 못하도록 정해져 있는 원료·성분을 안 넣었다며 무(無), 무첨가, 0% 등을 강조해 표시·광고하는 행위를 금지하는 개정안을 입법예고했다.* 아이보스 4월 리브랜딩 세미나 개최오는 23일, 스몰브랜드의 차별화 및 생존·도약을 위한 세미나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