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4/05/10 (2)
재리와 주 그리고 연
* 메타, AI로 광고 이미지·문구 생성 지원메타가 광고주를 유인하기 위해 AI를 활용한 이미지·문구 생성 기능을 추가한다. 메타는 광고주가 제품 사진을 올리면 자사 AI 도구가 마케팅 목적에 맞춰 새로운 이미지로 만들어줄 수 있다고 밝혔다. 메타는 광고 문구 생성도 지원할 예정이다.* 쿠팡, 한국산 22조 원 사들일 것쿠팡은 C커머스 진출로 낮은 유통 진입장벽을 실감했다며 한국 시장 투자를 강화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쿠팡은 소비자 록인을 위해 국산 제조사 상품의 구매와 판매 규모를 22조 원으로 늘리고, 와우 멤버십 혜택 투자에 약 5조 5000억 원을 투자하겠다고 전했다.* 네이버 치지직 정식 출시네이버가 게임 특화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을 정식으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네이버는 치지직을 정식 출시함..
* 알리·테무, 이용자 수 첫 감소알리와 테무 등 C커머스의 국내 앱 이용자 수가 처음으로 감소세로 돌아섰다. 초저가를 미끼로 소비자들을 끌어들였지만 판매 제품의 품질 문제와 함께 유해물질 검출 소식까지 전해지면서 인기가 한풀 꺾인 것으로 보인다. 알리의 MAU는 858만 8천 명을 기록해 전월 대비 약 3.16% 감소했다.* 쿠팡, 분기 매출 9조 넘었으나 영업익 61% 감소쿠팡이 올해 1분기 9조 4505억 원을 기록하며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그러나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61% 감소한 531억 원을 기록했다. 쿠팡은 지난 2022년 2분기 당기순손실을 기록한 이후 7분기 만에 적자로 돌아섰다. 이는 파페치에서 발생한 손실이 포함됐기 때문이다. * 넥스트커머스 2024 컨퍼런스 얼리버드 신청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