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리와 주 그리고 연

23년 12월 6일 수모닝 마케팅 뉴스 시작합니다. 본문

심장이 뛰면 반응하라

23년 12월 6일 수모닝 마케팅 뉴스 시작합니다.

재리와 주 그리고 연 2023. 12. 6. 08:01
728x90

* 온라인 쇼핑 월 거래액 20조 돌파

10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이 20조 원을 돌파하며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 엔데믹 여파로 여행 수요가 급증한 데다 선물 용도로 온라인 쿠폰을 선호하는 경향이 강해진 영향으로 분석된다. 전체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14조 7158억 원으로 나타났다.

* 내년 세계 광고시장 성장 둔화 전망

내년 글로벌 광고시장의 성장세가 둔화할 것으로 전망됐다. 다국적 광고회사 WPP 계열사 그룹M에 따르면 내년 전 세계 광고시장 지출 규모가 9360억 달러(약 1227조 원)로, 올해 지출 8890억 달러보다 5.3% 증가하는 데 그칠 것으로 전망됐다.

3. 인스타그램·페이스북, 메시지 연동 사라진다

메타가 오는 12월 중순부터 인스타그램에서 페이스북 친구와 채팅할 수 있는 기능을 제거한다. 인스타그램에서 페이스북 친구와의 기존 대화가 있는 경우, 해당 채팅은 읽기 전용으로 전환된다. 메타가 이 기능을 없애는 이유는 알려지지 않았으나, 유럽연합의 규제를 피하는 것으로 보인다.

4. 일본 정부, 구글 등에 광고심사·수수료 기준 요구

일본 정부가 구글, 메타, 라인야후 등 3개사를 대상으로 디지털 광고의 심사 기준과 수수료 수준을 광고주에게 공개해 줄 것을 요청했다. 광고주나 매체주에 대한 광고를 중단할 때의 기준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광고중단에 관한 통지문에 위반된 부분을 명시하도록 요청한 것이다.

* 포털사업 악화에 휘청이는 줌인터넷

토종 포털인 줌(ZUM)이 지난 2021년 12월 내놓은 주식투자 플랫폼 ‘줌 투자’가 서비스를 종료한다. 경기악화로 포털사업 수익성이 나빠지면서 줌을 운영하는 줌인터넷이 적자를 면치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 다이소, 이커머스 도전장

올해 매출 3조 원을 목전에 두고 있는 다이소가 오프라인 시장을 넘어 온라인으로 영토를 확대한다. 다이소는 모바일앱과 웹 등 산발적으로 온라인 시장에 얼굴을 내밀었는데, 이번에 이를 통합한 '새로운 다이소몰'로 본격 이커머스 시장 진출에 나선다.

* 구글, 유튜브 '좋아요'와 '조회수' 애니메이션 테스트

구글이 유튜브의 '좋아요'와 '조회수' 카운터를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하는 기능을 도입하고 있다. 이 기능은 동영상 재생 중이나 일시정지 상태에서도 좋아요 수와 조회수가 증가하며, 숫자 카운터가 굴러가는 애니메이션이 표시된다.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