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리와 주 그리고 연

24년 1월 19일 금모닝 마케팅 뉴스 시작합니다. 본문

심장이 뛰면 반응하라

24년 1월 19일 금모닝 마케팅 뉴스 시작합니다.

재리와 주 그리고 연 2024. 1. 19. 08:01
728x90

* 정부가 릴스·숏츠도 허위광고 단속한다

공정위는 SNS상의 허위 과장 광고가 다양해지고 심화하면서 소비자 피해 예방을 위한 모니터링 강화에 나섰다. 감시 지대의 사각으로 여겨졌던 유튜브 쇼츠나 인스타그램 릴스 등 숏폼까지 모니터링 대상을 확대하고 시정여부까지 살펴보겠다는 방침이다.

* 올해도 미디어 광고시장 '불황' 전망

올해도 미디어 광고시장 불황이 예상된다. 특히 방송광고 시장은 전년 대비 19%p 축소될 것으로 예상된다. 레거시 미디어의 광고 불황이 장기화할 수 있다는 분석도 나온다. 반면 광고계 불황 속에서도 모바일 광고는 전년도 대비 5.5% 상승한 7조 1746억 원을 기록했다.

 

* 폭발하는 해외여행 수요에 여행 플랫폼 마케팅 경쟁

온라인 여행플랫폼(OTA) 기업들이 할인과 경품을 내걸며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코로나19 이전 수준까지 회복된 가운데 올해도 이 같은 분위기가 계속 이어질 것으로 보고 마케팅 공세를 강화해 모객 기반을 넓히겠다는 전략이다. 지난 11월 여행 분야 거래액은 전년 대비 28.3% 증가했다.

* 대홍기획, 광고 제작 전 과정에 생성형 AI 활용

대홍기획은 생성형 AI를 활용해 제작한 신년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카피를 비롯한 텍스트 생성, 이미지 생성, 동영상 생성, 광고 배경 음악 생성에 이르기까지 생성형 AI를 활용했다. 전 제작 과정에 AI를 활용해 AI 실사 필름을 제작한 것은 국내 최초라고 설명했다.

 

* 원스토어, 앱광고 플랫폼 '원애드맥스' 시범 운영

원스토어가 인앱광고 수익화 플랫폼 '원애드맥스(ONE AdMax)'를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원애드맥스는 공급자 광고 매체 플랫폼으로 개발사들은 이를 활용해 원스토어에 입점한 게임·앱의 지면에 광고를 게재함으로써 수익을 얻을 수 있다.

 

* 나스미디어, AI기반 통합 마케팅 인텔리전스 툴 '데이터킷' 오픈

나스미디어가 AI기반 통합 마케팅 인텔리전스 툴 ‘데이터킷’을 공식 오픈한다고 밝혔다. 데이터킷은 나스미디어가 수년간 광고 캠페인 집행을 통해 누적된 데이터를 통합 가공해 효과적인 캠페인 성과 관리에 필요한 핵심 솔루션으로 구성됐다고 설명했다.

 

* 크림, 중고 스마트폰 거래 중개 시작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은 중고 스마트폰 거래 중개를 위해 '내 폰 시세'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크림은 중고 스마트폰 거래에서 발생했던 다양한 불편함을 없애고, 사용하던 스마트폰을 거래할 수 있도록 애플 공식 파트너사인 라이크와이즈와 함께 이번 서비스를 시작했다.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