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리와 주 그리고 연

24년 3월 26일 화모닝 마케팅 뉴스 시작합니다. 본문

심장이 뛰면 반응하라

24년 3월 26일 화모닝 마케팅 뉴스 시작합니다.

재리와 주 그리고 연 2024. 3. 26. 08:00
728x90

* FAST 서비스의 부상

스트리밍 서비스의 구독료가 계속 인상됨에 따라 고객들은 무료를 포함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방법을 찾으려고 노력했다. 허브 엔터테인먼트 리서치의 조사에 따르면, 소비자의 절반 이상(55%)이 플루토 TV, 로쿠 채널, 투비, 아마존의 프리비 또는 피코크의 무료 버전과 같은 무료 광고 지원 스트리밍 TV(FAST) 서비스를 하나 이상 사용한다고 답했다. 이러한 트렌드는 2024년에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 런던국제광고제 2024(London International Awards 2024, 이하 LIA 2024)

출품작을 2024년 8월 31일까지 모집한다. 참가비가 25% 할인되는 얼리버드는 6월 7일 마감

올해 LIA는 크리에이티브 전략과 다이렉트 두 개 부문을 추가했다.

크리에이티브 전략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이어지고 영감을 주는 발굴, 조사, 창의적인 문제 해결 및 발견에 관한 것이다. 전략은 발견 과정을 주도하며 새로운 인사이트와 창의적 자극을 찾는다. 전략은 문화, 카테고리, 인간, 브랜드 및 상황별 자료에서 도출된 모든 형태의 데이터와 가설을 통해 작동하여 창의적인 기회를 열어준다. 이 상은 문화, 카테고리, 소비자, 브랜드에 대한 깊은 이해가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이어져 큰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음을 인정하는 상이다.

* 100% 재활용 플라스틱 용기 사용하는 러쉬

영국 화장품 유통업체 러쉬(Lush)가 바다에 버려진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해 만든 소재로 용기를 바꾸고 있다. 글로벌 재활용 제도인 프리벤티드 오션 플라스틱(Prevented Ocean Plastic)의 인증을 받은 재활용 플라스틱 소재를 활용하기로 한 것.

새로운 러쉬 용기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플라스틱은 기존 리사이클 소재와 달리 인도네시아 해안선 50km 이내에서 수집됐다. 지역 수거 센터로 옮겨져 분류된 후 플라스틱 재활용 공장으로 옮겨져서 생산되어 러쉬 및 기타 소매업체에서 사용하게 된다. 한편, 인도네시아는 폐기물 관리와 재활용 인프라가 부족해 위험 지역으로 분류됐다. 

이번 조치로 인해 영국의 해양 플라스틱 방지 공급을 통해 300만 개 이상의 플라스틱 용기로 바뀔 것으로 예상된다고 러쉬는 밝혔다.

* 오카야마 옐로우 마케팅

일본 오카야마현(岡山県) 오카야마시(岡山市)에 위치한 운송회사 로비그룹(Ryobi Group)은 택시를 통해 지역 특산품을 알리는 ‘옐로우 스페셜리티 프로젝트(Yellow Speciality Project)’ 4번째 ‘사카마이 유마치(酒米雄町)’ 택시를 선보였다.

이 프로젝트는 오카야마현이 자랑하는 노란 특산품을 주제로 택시를 제작, 지역 경제 활성화를 꾀는 ‘원더풀 세토우치(Wonderful Setouchi)’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 유통업계 최신 소비 트렌드 이끌 잘파세대 고객 잡기에 분주 

새로운 소비층으로 떠오른 잘파세대를 잡기 위한 유통 업계의 경쟁이 치열하다. 잘파세대는 1995년 중반에서 2010년 초반 이후 태어난 세대를 일컫는 말이다. 우리나라 인구의 4분의 1을 차지하고 있는 이들 세대는 과거와 비교해 높은 소비력을 갖추고 있으며, 미래의 핵심 고객으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이에 유통업계는 미래 소비 주축이 될 잘파세대 공략을 위해 10대부터 대학생에 맞춘 신메뉴 개발 및 협업 등의 활동이나 디지털 환경이 익숙한 세대 특성에 맞춰 AI, 숏폼 등을 활용한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 생리용품에서 독성 화학물질을 제거하세요

생리용품에 포름알데히드, PFAS, 납, 수은과 같은 독성 화학물질이 있다는 사실을 아나요?

독성 화학물질이 없는 정의로운 사회를 만들기 위한 옹호 단체인 클린 앤 헬시(Clean + Healthy)의 최신 캠페인이 시작되었다. 월경을 하는 여성은 일생 동안 최대 84,000시간을 생리 기간에 보내며 포름알데히드, PFAS, 납, 수은 등 독성 화학물질로 오염된 10,000개의 제품을 사용하게 된다. 이러한 화학물질 중 일부는 담배, 살충제/살충제, 심지어 다이너마이트에서도 발견되며 생식 기능 장애, 면역 체계 약화, 암 등 다양한 건강 문제를 유발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 생성형 AI 혁신적인 스트리밍 비즈니스 모델을 위한 길을 닦고 있다.

파크스 어소시에이츠는  FPT 소프트웨어와 협력하여 새로운 연구 보고서인 <수익 극대화: 엔터테인먼트에 대한 생성형 AI의 영향(Maximizing Returns: Generative AI’s Impact on Entertainment)>을 발표했다. <수익 극대화>는 생성형 AI의 등장과 엔터테인먼트 산업 및 스트리밍 서비스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다루고 있다. 파크스의 연구에 따르면 현재 소비자들은 스트리밍 서비스에 월 평균 73달러를 지출하고 있으며, 이는 기존 유료 TV의 월별 비용과 비슷한 수준이다. 

콘텐츠 비용의 상승으로 인해 서비스 통합이 급증하고, 소비자의 구독료가 상승하며, 스트리밍 제공업체의 비용도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손실을 막기 위해 스트리밍 사업자들은 콘텐츠 제작부터 배포, 소비에 이르기까지 콘텐츠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쳐 적용되는 생성형 AI를 전략적으로 활용하여 비용을 관리하면서도 향상된 개인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을 검토하고 있다.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