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리와 주 그리고 연
24년 5월 27일 월모닝 마케팅 뉴스 시작합니다. 본문
* 관계형 커머스·포시마크… 네카오 호실적 이끌어
네이버와 카카오가 C커머스의 공세에도 불구하고 지난 1분기 커머스 부문 호실적을 기록했다. 카카오의 관계형 커머스는 선물하기라는 독특한 형태를 중심으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네이버의 포시마크 역시 거래액 및 광고 매출 성장과 북미 사업 집중을 통한 비용 효율화로 인수 1년 만에 영업이익 흑자로 전환했다.
* 中, 초거대 AI도 가격 전쟁... 챗봇 무료화
23일 중국 언론 정췐스바오에 따르면 이달 바이트댄스, 알리바바, 바이두, 텐센트 등 중국 초거대 AI 모델 기업들이 모두 모델 상품의 가격을 인하하거나 무료화했다. 이들 기업은 가격을 낮춰 더 많은 기업 사용자 그룹을 유치해 수익과 비용 밸런스를 맞출 것이라는 게 업계 예상이다.
* 아이보스, 영상 솔루션 비디오스튜와 제휴
아이보스가 AI 동영상 편집 솔루션 ' 비디오스튜'와 제휴를 맺었다고 밝혔다. 비디오스튜는 텍스트와 영상, 이미지 등을 넣어 간단하게 파워포인트 제작 난이도로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아이보스를 통해 가입하면 무료로 1개월 사용이 가능하다.
* 이커머스 피싱 주의보
서울시 전자상거래센터에 따르면, 최근 1년 새 이커머스 피싱 피해가 크게 늘었다. 온라인 쇼핑몰에 후기를 쓰면 고수익을 보장한다고 속여, 가짜 쇼핑몰에서 결제를 유도하는 방식이다. 주머니 사정이 팍팍해진 주부와 사회 초년생들의 관심이 커져 피해가 증가했다는 게 센터 측 분석이다.
* 용산구 첫 옥외광고물 전수조사
서울 용산구는 24일부터 8월까지 계절별 재해에 대비하고 안전 점검에 활용할 목적으로 올해 첫 옥외광고물 전수조사에 착수한다. 조사 대상은 지역 내 고정형 옥외광고물로 약 4만5천여 개로 벽면 이용 간판, 돌출간판, 창문 이용 광고물 등을 모두 포함한다.
* LGU+ 새 슬로건 광고 100% AI로 제작
LG유플러스가 새 슬로건 홍보를 위해 100% AI가 제작한 광고를 공개한다. 이번 광고는 국내 최초로 100% AI 영상만으로 제작한 TV 광고다. LG유플러스는 3D 애니메이션 제작 광고 대비 비용과 기간을 각각 40%, 70% 줄였다고 밝혔다.
* 안산시, 온라인 홍보 마케팅 수강생 모집
경기 안산시는 안산시민을 대상으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매출 증대 방법 & 쇼핑몰 운영전략 실무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수강 신청은 오는 23일부터 6월 14일 오후 6시까지 온라인 및 이메일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심장이 뛰면 반응하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24년 5월 29일 수모닝 마케팅 뉴스 시작합니다. (32) | 2024.05.29 |
---|---|
24년 5월 28일 화모닝 마케팅 뉴스 시작합니다. (43) | 2024.05.28 |
24년 5월 24일 금모닝 마케팅 뉴스 시작합니다. (40) | 2024.05.24 |
24년 5월 23일 목모닝 마케팅 뉴스 시작합니다. (44) | 2024.05.23 |
24년 5월 22일 수모닝 마케팅 뉴스 시작합니다. (46) | 2024.05.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