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리와 주 그리고 연
24년 8월 26일 월모닝 마케팅 뉴스 시작합니다. 본문
* 이마트가 'B급 매장' 오픈
이마트가 젊은 층을 오프라인으로 끌어내기 위해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다. 이번에는 상품 기능에는 이상이 없는 중고 상품을 한 데 모은 매장을 운영한다. 이마트는 리퍼브 상품 판매 플랫폼 ‘땡큐마켓’과 손잡고 이마트 중동점에 리퍼브 팝업 스토어 ‘인생 2회 차’ 매장을 연다고 밝혔다.
* 레뷰, 숏폼 마케팅사 인수 추진
레뷰코퍼레이션이 숏폼 마케팅 업체인 숏뜨 인수를 타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인수 대상은 숏뜨 경영권 지분으로, 이르면 이달 중 주식매매계약 체결을 예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레뷰코퍼레이션은 인플루언서 플랫폼으로, 올 상반기 매출은 207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 증가했다.
* 인스타그램, 프로필에 노래 추가 가능해진다
인스타그램이 프로필에 노래를 추가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도입한다. 프로필에 추가된 음악은 사용자가 제거하거나 교체할 때까지 프로필에 유지된다. 다만 노래가 자동으로 재생되지 않으며, 프로필을 보는 사람은 직접 트랙을 재생하거나 일시 중지할 수 있다.
* 스타벅스, 피크타임 분산하는 마케팅 강화
스타벅스가 피크타임에 몰리는 주문을 분산하기 위한 마케팅을 강화한다. 최근 스타벅스는 오후 2시 이후 방문을 유도하는 이벤트를 연이어 진행하고 있다. 아침과 점심 등 피크타임에 집중되는 주문을 상대적으로 한산한 시간대로 분산 키려는 의도가 담겼다.
* HSAD, 디지털 광고 제작 80% 대시 AI로 만든다
LG그룹 광고 계열사 HSAD가 AI 마케팅 플랫폼 ‘대시 AI’를 선보였다. 대시 AI는 마케팅 전략 수립과 광고 제작, 성과 측정 등 업무 전반을 AI가 수행하는 마케팅 플랫폼이다. HSAD는 대시 AI를 통해 단기적으로는 배너 등 디지털 광고 제작 과정의 80%를 AI로 전환할 계획이다.
* SSM 뜨고, 대형마트 주춤
올해 2분기 국내 대형마트인 이마트, 롯데마트의 실적이 모두 하락한, 반면 근거리 쇼핑 채널인 기업형 슈퍼마켓(SSM)이 인기 얻고 있다. 1~2인 가구 증가와 고물가에 따른 집밥 수요가 느는 동시에 조금씩 자주 구매하는 소비 패턴이 더해지면서 SSM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실적도 성장세를 보였다.
* 당근, '걸어서 10분' 선보인다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은 자체 숏폼 서비스 당근 스토리에서 이용자가 인증한 위치를 기준으로 700미터 이내의 동네 가게를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는 '걸어서 10분' 기능을 선보였다. 이 기능은 도보 10분 이내로 이동 가능한 가까운 가게의 영상 콘텐츠만 따로 선별해 볼 수 있는 기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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