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리와 주 그리고 연

24년 8월 30일 금모닝 마케팅 뉴스 시작합니다. 본문

카테고리 없음

24년 8월 30일 금모닝 마케팅 뉴스 시작합니다.

재리와 주 그리고 연 2024. 8. 30. 08:09
728x90

* 네이버, 지식인에 생성형 AI 투입

네이버는 이달 26일 생성형 AI 클로바X의 AI 서비스 경험과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지식인에서 답변하는 ‘지식이’를 선보였다. 현재 베타 테스트 단계로 점차 완성도를 높일 것으로 분석된다. 지식인이 ‘지식 커뮤니티’로 진화하는데 속도를 내기 위해 생성형 AI를 접목한 것으로 보인다.

 

* C커머스에서 추석 선물세트 산다

한국시장에 진출한 C커머스 중 하나인 알리익스프레스가 추석 명절을 맞아 기획전을 마련하는 등 현지화에 나선 모습이다. 알리익스프레스는 K베뉴에서 '추석 강추 선물세트' 기획전을 운영 중이다. K베뉴는 수수료 0% 정책을 연말까지 적용하기로 했다.

 

* AI 전환 시대, 한국AX마케팅협회 창립총회 개최

한국AX마케팅협회가 창립총회 기념식 및 포럼을 열었다. 협회는 매체사, 랩사, 광고대행사, 글로벌기업, 로컬기업, 공기관 민관학 협력을 통해 상생활동 기업의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협력을 목표한다. 협회 초대회장인 아이보스 신용성 대표는 중소사업자들을 위한 AI 인재 및 인프라에 대응할 것이라고 전했다.

* 딥페이크 공포에 사진 내리고 인스타 닫는다

SNS에서 사진을 무단 사용해 딥페이크 불법합성물을 만든다는 소식에 계정을 폐쇄하는 사진작가들이 늘고 있다. 또한, 수익을 포기하고 계정을 비공개로 바꾸거나 사진을 모두 삭제하는 경우도 늘었다. 불안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가운데, 한동안 그 여파는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 배달앱도 자체 캐릭터 키운다

배달의민족이 자체 캐릭터 '매드뽀삐'를 활용한 마케팅 강화에 나섰다. 유통업계 전반에서 자체 캐릭터를 활용한 상품·서비스가 늘어나자, 배민 역시 자체 캐릭터 사용을 확대하는 모습이다. 대표적인 유통업체는 롯데홈쇼핑으로 자사 캐릭터인 '벨리곰'을 통해 캐릭터 마케팅에 한창이다.

 

* 이커머스 관심도 1위 쿠팡, 상승률 1위 알리

데이터앤리서치가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외 이커머스 업계에 대해 정보량을 분석한 결과 쿠팡이 가장 많은 관심을 받았고, 상승률 1위는 알리익스프레스가 차지했다. 관심도 2위는 알리, 3위는 G마켓, 이어서 11번가, 옥션, 인터파크 순이었다.

 

* 글 AI 모델 제미나이 이미지 생성 기능 재개

백인을 유색인종으로 잘못 생성해 논란이 됐던 구글의 AI 제미나이의 이미지 생성 기능이 6개월 만에 재개된다. 구글은 최신 이미지 생성 AI 모델 이마젠3를 제미나이에 통합한다고 덧붙였다. 이마젠3는 식별 가능한 개인이나 미성년자 묘사, 잔인하거나 폭력적, 성적인 장면은 지원하지 않는다.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