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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년 9월 3일 화모닝 마케팅 뉴스 시작합니다. (2일꺼를 안올렸네요)

재리와 주 그리고 연 2024. 9. 3. 08: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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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내 AI 앱 1위, 챗GPT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생성형 AI 앱은 챗GPT로, 7월 기준 사용자 수 396만 명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SK텔레콤의 '에이닷'이 206만 명으로 2위, '뤼튼'이 105만 명으로 3위를 차지했다.

 

* 이른 추석, 부모님 선물 키워드…건강

예년보다 이른 추석으로 유통 업계가 분주한 가운데, 올해 부모님 선물 키워드는 '건강'이 상위권을 차지할 전망이다. 최근 은퇴 후 적극적으로 소비와 여가를 즐기는 액티브 시니어 시장이 확대되는 추세인 만큼, 추석 부모님 선물도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이 환영받을 전망이다.

 

* 숏폼 중독, 집중 아닌 지루함이 원인

틱톡과 유튜브 등에서 숏폼 영상에 몰두하는 이유가 지루함 때문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실험 심리학' 저널에 등재된 이 실험에 따르면, 동영상 넘기기 권한이 주어졌을 때, 그렇지 않을 때보다 더 많은 지루함을 느낀 것으로 파악됐다.

 

* 네이버 클립, 하반기 '특파원 챌린지'

네이버 클립이 9월부터 12월까지 '특파원 챌린지'를 진행하며, MZ세대 트렌드 반영과 해외 명소로 창작 범위를 확장한다. 네이버는 클파원 챌린지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별도의 승인 절차 없이 누구나 네이버TV 채널을 개설할 수 있게 했다.

 

* 온라인 창업도 포기…4년 연속 창업 기업 감소

중기부에 따르면, 창업 기업 수가 2020년 정점을 찍은 이후 4년 연속 감소세다. 특히, 도소매업의 창업 감소가 두드러진다. 펜데믹 이후 온라인 쇼핑 문화가 활성화되면서 전자상거래 중심의 도소매업 창업이 급증했지만, 작년부터 C커머스의 국내 공세가 강화하면서 온라인 쇼핑 창업 열기가 꺾인 것으로 분석된다.

 

* 국내 다크웹 접속자 급증…일 평균 4만 명

올해 들어 국내 다크웹 접속자 수가 하루 평균 4만 3천여 명으로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전문가들은 마약·성 착취물 등 불법 거래 근절을 위한 기술 개발과 국제 공조 필요성을 강조했다.

 

* 한화호텔·현대차 등 과징금 2억여 원 부과

개인정보보호위원회는 한화호텔, 현대차, 띵스플로우에 개인정보 보호 법규 위반으로 총 2억 원이 넘는 과징금을 부과했다. 한화호텔은 시스템 검증 소홀로 예약 고객 정보를 노출, 현대차는 개인정보 미동의 고객에게 시승 서비스 거부, 띵스플로우는 법정 대리인 동의 없이 아동 개인정보 수집 등이 문제로 드러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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