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3/12 (21)
재리와 주 그리고 연
안녕하세요^^ 재리 입니다. 올 한해 블로 그 한다고 이리저리 하긴 했지만, 정말 부지런 하지 않으면 안된다는 걸 느꼈습니다. 내년에도 부지런하게 잘 할 수 있을지 벌써 부터 걱정이 되네요~ 올 한해 다들 잘 보내셨을까요? 저는 올 한해 행복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둘째도 태어나고 곧 이제 돌이 다 되어 가네요~ (근데 아직 작아서 큰일입니다.ㅠ) 하루하루 일한다고 바쁘고 사람사는게 다 같은 건가요? 어렵습니다~ 세상 사는게ㅋㅋ 쉬운게 하나도 없어요ㅠㅠ 24년에는 용을 타고 하늘로 승천하는 하루하루가 되길 기원 합니다. 하시는일 모두 잘 되시고, 건강 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혈압 및 지방 제거를 위해 노력 해야 될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모두 건강하시고 힘내십시오 새해 복많이 받으십시오 그럼 저는 ..
* 네이버 오피스·영화 추천 사용자 줄어 종료 네이버 오피스 서비스가 종료됐다. 워드와 슬라이드 셀, 폼 등 기능을 더 이상 사용할 수 없다. 네이버는 기존 폼을 대체할 수 있는 새로운 설문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또, 영화 취향 추천 서비스도 종료한다. 사용자가 네이버 영화에서 '좋아요' 버튼을 누르면 이를 기반으로 영화를 추천한다. * 트위치 구독기간, 치지직이 이어받는다 내년 2월 국내 철수를 예고한 트위치의 구독 서비스를 네이버 ‘치지직’이 이어받는다. 트위치에서의 구독 기간이 합산되고 팔로우했던 스트리머 리스트가 치지직에 자동으로 추가된다. 한편, 아프리카TV도 트위치 이용자 유입을 위해 여러 혜택을 제공한다. * 모바일 다음 첫 화면 '언론사' 탭으로 개편 다음은 모바일 다음 뉴스 서비스를 순..
* 새해 교육·보험·유통 광고 집행 증가 전망 코바코는 1월의 광고 경기 전망지수가 100.2로 전월 대비 광고비 집행이 소폭 증가할 것으로 나타났고 밝혔다. 온라인·모바일, 지상파TV, 라디오의 광고비가 이번 달보다 소폭 증가할 것으로 나타났다. 교육 및 복지 후생, 금융·보험 및 증권 등의 업종에서 광고비 집행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됐다. * 리테일 미디어… 쿠팡·롯데·신세계 총력 HS애드는 쿠팡과 리테일 미디어 사업에서 손잡기로 했다. 쿠팡뿐 아니라 롯데, 신세계도 새로운 수익원으로 리테일 미디어에 주목하고 있다. 롯데온, SSG 같은 온라인 채널과 백화점·마트 같은 오프라인 채널을 연계해 광고 사업 기반을 구축한다는 것이다. * AI 때문에 구글 광고영업 3만 명 구조조정 구글이 AI 기술 도입 이..
* 연말 ‘홈파티족’ 겨냥 마케팅 활발 연말 시즌이 다가오면서 각종 모임이나 홈파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지속된 고물가로 인해 외식에 대한 부담이 커지자 홈파티 수요가 늘고 있다. 이에 식품유통업계는 간편식이나 자사 제품을 활용한 특별한 레시피를 제안하며 홈파티족을 겨냥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 작년 국내 방송시장 매출액 19조 8천억 원 지난해 국내 방송시장 규모는 방송매출액 기준 19조 7579억 원으로 집계됐다. 전년 대비 1.8% 증가한 수치로 연간 20조 원 규모 문턱에 도달했다. 방송매출액을 보면 DMB를 포함한 지상파, IPTV, 방송채널사용사업자 등은 성장세를 보였으나 케이블 TV와 위성방송은 감소세를 기록했다. * 아이디어스 운영사 백패커, 텐바이텐 인수 핸드메이드 마켓..
* 네이버 '클립' 크리에이터 모집한다 네이버가 내년 상반기에 활동할 클립 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네이버는 지난 8월 숏폼 서비스 ‘클립’을 정식 출시했으며, 클립 크리에이터를 선발해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클립 출시 이후 네이버의 숏폼 콘텐츠 재생 수는 약 2배, 개인 창작자들의 콘텐츠 재생 비중은 약 3배 증가했다. * HS애드, 쿠팡과 리테일 미디어 광고 사업 협업 HS애드는 쿠팡과 데이터 기반의 디지털 마케팅 및 리테일 미디어 광고 사업에 협업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두 회사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국내에서는 아직 초기 단계인 리테일 미디어 광고 비즈니스에서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모범 사례를 창출하기로 했다. * 고전하는 다음… 24년 이어온 '영화' 종료 포털 다음이 24년간 지속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