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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리와 주 그리고 연
* 티빙, 프로야구로 트래픽 1500만 확보 목표 국내 토종 OTT 1위 자리를 놓고 쿠팡플레이와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티빙은 올해 한국프로야구 리그 유무선 중계권을 활용해 트래픽 1000만을 달성한 뒤 내년까지 1500만 목표를 밝혔다. 최근 쿠팡플레이가 축구로 흥행에 성공하자 티빙은 프로야구로 사용자를 끌어모은다는 전략이다. * 설 명절맞이 광고비 집행 증가 전망 코바코가 설 연휴를 맞아 2월 광고 집행이 늘 것으로 전망하며 2월 광고 경기를 전망하는 광고경기전망지수를 102.8로 발표했다. 전월 대비 광고비 집행이 소폭 증가할 것으로 나타났으며, 매체별로는 주로 온라인·모바일, 신문, 라디오의 광고비가 1월보다 소폭 증가할 것으로 나타났다. * 도 넘은 유튜브 사칭 광고 개그맨 황현희부터 이부..
* 월 5500원 광고요금제 예고한 티빙 월 5500원 광고 요금제를 도입하겠다고 예고한 티빙이 최근 기존 가입자를 대상으로 약관 개정안을 안내하며 요금제 출시일 윤곽을 가시화했다. 티빙은 넷플릭스처럼 시간당 광고 의무 시청 시간을 넣을 것으로 예상된다. 넷플릭스는 현재 시간당 4~5분 분량의 광고를 삽입하고 있다. * 이벤트·행사, 코로나 전 수준 회복 온오프믹스가 자사 데이터 분석 결과, 지난해 진행된 이벤트 및 행사가 코로나 이전 수준으로 완전히 회복됐다고 밝혔다. 총 20만여 건의 행사 분석 결과, 전국 이벤트 및 행사가 전년도 대비 39%가량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다. * 11번가, 숏폼 쇼핑 콘텐츠 '플레이' 서비스 출시 11번가가 30초 내외 숏폼으로 즐기는 쇼핑 콘텐츠를 제공하는 신규 서비스..
* 패션 플랫폼, 이익 내야 살아남는다 종합 쇼핑몰 이커머스에 이어 패션 플랫폼도 적자 탈출에 집중하는 모양새다. 이커머스의 성장세가 다소 둔화하면서 외형 확장만큼 수익성 개선이 중요해졌다. 지난해 무신사에 이어 에이블리가 흑자 구조로 전환하자 패션 플랫폼 옥석 가리기가 시작됐다는 평이 나온다. * 틱톡, 30분 길이 ‘롱폼’ 넘본다 틱톡이 30분 분량의 긴 영상 업로드를 시험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다. 숏폼을 넘어 ‘롱폼’에 도전하며 유튜브와의 정면 대결을 준비하는 모습이다. 틱톡이 영상의 길이 제한을 30분으로 늘릴 경우 짧은 영상과 긴 영상, 라이브 스트리밍 등에서 모두 유튜브와 경쟁 구도가 된다. * 애플, 다른 앱스토어·결제수단 허용 유럽에서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사용하는 이용자는 애플의 앱스토어..
* 네이버쇼핑 상세페이지 내 AI 상품 추천 기능 도입 추진 네이버가 신생 입주업체 등의 상품 노출을 지원하기 위해 쇼핑 상세 페이지에 AI 상품 추천 기능 도입을 추진한다. 네이버는 오는 31일까지 모바일 브랜드스토어·스마트스토어 상품 상세에 AI 상품 추천 기술 '에이아이템즈'(AiTEMS)를 활용한 추천영역 노출 테스트를 진행한다. * 알리보다 싼 1688 국내 상륙 임박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에 이어 1688도 국내 진출을 선언하면서 업계가 긴장하고 있다. 특히 도매 특화 플랫폼인 1688은 가격 경쟁력 측면에서 경쟁 업체에 비해 앞선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국내 시장에 안착한다면 유통업계 전반에 영향이 불가피하다는 전망이 나온다. * 돈부터 아끼자는 Z세대 절약 문화 최근 글로벌 Z세대를 중심으로..
* 네이버, 생성형 AI 광고 ‘CLOVA for AD’ 테스트 시작 네이버가 생성형 AI를 활용한 광고 상품 ‘클로바 포 애드(CLOVA for AD)’ 테스트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나이키(Nike)와 함께 선보인 이번 광고는 네이버 검색창에 브랜드를 검색하면 배너광고 하단에 질문 시작을 위한 버튼이 생기고 클릭하면 '브랜드챗'으로 들어갈 수 있다. * 넷플릭스 신규가입자 예상 넘어선 1300만 명 넷플릭스는 4분기 가입자가 1300만 명 증가했다고 밝혔다. 예상치인 870만 명을 크게 상회했다. 미국에서 120만 명의 유료 가입자를 추가했지만 유럽과 아시아에서 큰 규모로 증가했다. 넷플릭스 전체 구독자 수는 2억 6030만 명이고, 광고 요금제는 전체 넷플릭스 가입 회원의 40%를 차지했다. * 7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