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리와 주 그리고 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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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년 2월 20일 화모닝 마케팅 뉴스 시작합니다.

재리와 주 그리고 연 2024. 2. 20.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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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튜브에 쫓기는 멜론, ‘음악 신기능’ 승부수

멜론은 음악 한 곡만 선택하면 알아서 다음 곡이 이어서 재생되는 ‘믹스업’과 여러 이용자가 함께 음악을 들으며 채팅하는 서비스인 ‘뮤직 웨이브’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유튜브 뮤직이 가파르게 이용자 수를 늘리며 1위 자리를 위협하자 사용자 이탈을 막기 위해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는 것이라는 분석이다.

 

* 뉴스 사용료 안 내려는 메타, 유럽서 뉴스 중단

메타가 뉴스 사용 대가 지급을 거부하며 영국·독일·프랑스에서 '페이스북 뉴스' 기능을 중단하기로 했다. 메타는 기사나 언론사 페이지로 연결되는 링크를 차단하는 것이 아니라 전용 뉴스 탭을 없애는 것일 뿐이라고 강조했다. 

 

* 소비자 혼란케 한 공영홈쇼핑 등 법정제재 위기

압력솥을 판매하면서 부정확한 정보를 제공한 공영홈쇼핑, 롯데홈쇼핑, 홈앤쇼핑과 파우더 마스크와 헤어마스크를 판매하면서 시청자를 오인케 한 CJ온스타일, 롯데홈쇼핑이 방통위로부터 법정제재를 받을 위기다.

* AI가 광고 시나리오·음악에 맥주 레시피까지

국내 주요 식음료 업체들이 최근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한 이색 제품·서비스·광고를 선보여 눈길을 끈다. MZ세대가 업계 ‘큰 손’으로 자리하면서 젊고 혁신적인 브랜드라는 이미지를 심기에 제격이라는 판단이다.

* 네이버, 생성형 인공지능 우려에 울상

네이버 시가총액이 금리 상승과 생성형 인공지능의 성능 우려로 최근 한 달 새 4조 원 가까이 증발했다. 전 세계 금리 상승 흐름과 생성형 AI인 '하이퍼클로바X'의 성능 우려감 때문으로 분석된다. 하이퍼클로바X는 출시 후 접속자가 몰리면서 답변이 지체되거나 오류가 나는 등 서비스가 원활히 이뤄지지 않았다.

* 카카오, 소상공인 지원 통합 사이트 오픈

카카오가 전통시장 상인과 소상공인들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기 위한 통합 사이트 ‘카카오 소신상인 프로젝트 사이트’를 론칭했다. 이 사이트를 통해 소상공인들은 제공된 지원금을 사업에 실제로 활용할 수 있도록 사용 가이드와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사업의 성장을 위한 로드맵도 확인할 수 있다.

* 카카오TV 광고 5초로 줄인다

카카오TV에 삽입되는 광고 길이를 대폭 줄이면서 사용자 확보에 나선다. 기존에는 3분 이상인 영상의 앞부분에 최대 15초 동안 광고가 노출되었으나 개편 후 5초 후 광고를 넘길 수 있게 변경된다. 이러한 광고 축소는 사용자 확대를 위한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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