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리와 주 그리고 연

24년 2월 21일 수모닝 마케팅 뉴스 시작합니다. 본문

심장이 뛰면 반응하라

24년 2월 21일 수모닝 마케팅 뉴스 시작합니다.

재리와 주 그리고 연 2024. 2. 21. 08:00
728x90

* 네이버 쇼핑라이브, 통합검색에 적용

네이버는 쇼핑라이브에서 소개되었거나 소개될 예정인 제품의 관련 키워드를 검색 시 통합검색 결과에 쇼핑라이브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진행 중이거나 과거 및 예정된 라이브 콘텐츠를 모두 확인할 수 있고 방송 알림 설정도 가능하다.

* 홈플러스도 '라방'한다

홈플러스가 인기 상품을 특가에 판매하는 라이브 커머스 '홈플 라이브'를 론칭한다. 홈플러스는 파격가와 감성 마케팅으로 MZ 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해 미래 고객층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 TV도 맞춤형 광고 시대 열리나

닐슨이 내년 미국 TV 맞춤형 광고 시청률을 전국 단위로 측정한다고 밝혔다. 시청자마다 다른 광고를 노출하는 맞춤형 광고가 이미 도입돼 있으나 전국 광고 효과를 측정할 수 없어 시장 규모가 미미했다. TV 광고가 맞춤형 광고에 힘입어 디지털 광고와 겨룰 수 있게 될지 주목된다.

* 네이버, 핀테크 플랫폼 구축 본격화

네이버가 일본 자회사 라인을 앞세워 핀테크 플랫폼 구축에 본격 나선다. 라인의 대만, 일본 인터넷은행 설립 추진으로 네이버의 국내 인터넷은행 가능성 역시 높아졌다는 분석이다. 라인의 인터넷은행 운영경험과 네이버의 대규모 사용자 기반을 융합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기 때문. 금융 인프라를 한국과 일본, 동남아 시장지배력을 강화하는데 활용하는 것 역시 가능하다.

* 네이버 뉴스, 언론사 편집 선택 천만건 돌파

네이버는 이용자의 언론사 편집 영역 선택 횟수가 1000만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네이버는 지난해 10월 채널 서비스를 선보이며 언론사 편집 가치를 반영하고, 이용자가 선호하는 언론사 기사를 모바일 메인 영역에서 더 빠르고 편리하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네이버는 현재도 베타 서비스를 하고 있는 모바일 앱에서 서비스 명을 언론사 편집으로 변경하며 네이버 편집 기사가 아닌 언론사가 직접 편집한 기사가 모바일 네이버 뉴스판에서 우선 노출되도록 하고 있다.

* 아프리카TV, IPTV에 채널 론칭

아프리카TV는 KT의 IPTV 서비스인 올레TV에 채널을 론칭한다고 밝혔다. 론칭되는 256번 채널의 주요 콘텐츠로는 스타크래프트, 리그오브레전드, 배틀그라운드 등 인기 높은 게임들의 e스포츠 리그가 중심이다. BJ들이 참여하는 낚시대회, 인디 뮤지션 소개, 먹방, 연주회 등 다양한 예능형 방송도 편성될 예정이다. 앞선 22일에는 올레tv 모바일에 아프리카TV 개인방송 전용 서비스를 시작했다.

* 네이버 뉴스, 관리자 개입 불가능 

네이버 뉴스 알고리즘 검토위원회가 알고리즘 등에 기반한 네이버 뉴스 서비스 자동화가 관리자 개입이 불가능한 구조라고 결론 내렸다. 에어스 뉴스 추천 서비스 영역의 경우 검토위는 네이버가 편집자의 개입 없이 자동적으로 뉴 스 이용자들의 피드백 데이터를 수집해 학습 데이터를 확보하고 있다고 결론 내렸다. 검토위는 네이버가 협력 필터 와 품질 모델을 결합해 이용자의 기사 선호도와 기사 품질을 고려한 개인화된 추천 점수를 계산하는 알고리즘을 활용하고 있다고도 발표했다.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