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리와 주 그리고 연

24년 4월 16일 화요팅 마케팅 뉴스 시작합니다. 본문

심장이 뛰면 반응하라

24년 4월 16일 화요팅 마케팅 뉴스 시작합니다.

재리와 주 그리고 연 2024. 4. 16. 08:00
728x90

* ☰는 이제부터는 오레오 메뉴입니다.

수평선 3개를 그은 형태인 아이콘 '☰'는 메뉴 아이콘으로, '햄버거 메뉴(hamburger menu)'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다. 이 별칭은 빵과 패티를 연상시킨다는 단순한 이유로 1981년부터 사용되었다. 별 탈 없이 오래도록 쓰여온 이 별칭에 오레오가 새로운 별칭인 '오레오 메뉴(oreo menu)'를 제안했다. 햄버거보다는 오레오 과자를 2단으로 쌓은 모습이 더 어울린다는 이유에서다. 오레오는 '오레오 메뉴'라는 브랜드의 주장을 강조하기 위해 소개 영상과 프로모션 사이트를 공개했다. 사이트 속 ‘☰’을 누르면 나오는 카테고리명(About, All new, FAQ, Home, Plus 등)을 프로모션 사이트(oreomenu.com)에 입력하면, 크로거(Kroger)에서 할인된 가격에 오레오를 구매할 수 있다. 사이트에서 미처 발견하지 못한 카테고리 명도 해당 카테고리 명이 있는 URL을 입력하면 승인된다.

* 파워에이드, 시몬 바일즈와 함께한 올림픽 광고 론칭

코카콜라의 파워에이드(Powerade)가 2024년 파리 하계 올림픽을 앞두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체조 선수 시몬 바일스(Simone Biles)를 기용한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캠페인을 선보인다. 우리가 인생에서 경험하는 도전과 승리에서 영감을 받은 이 캠페인은 프로 운동선수로서 부담과 기대에 직면하는 시몬과 함께 감동적인 여정을 안내한다. 시몬 바일스(Simone Biles)는 2016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서 압도적인 실력으로 4관왕에 오르며, 2021년 도쿄 올림픽에서 전 종목을 석권할 것으로 기대를 모았다. 그러나  단체전 도마 경기에서 큰 실수를 하고 단체전 및 다른 종목들도 모두 기권했다. 정신 건강을 위해 2021년 도쿄 올림픽에서 기권한 바일스의 이야기는 2022년에 채택된 파워에이드의 "일시 정지가 힘(Pause is Power)" 플랫폼의 영감이 되기도 했다.

* 페디그리, AI를 사용하여 유기견 입양 광고를 매력있게 만든다.

반려동물 사료 브랜드 페디그리는 AI를 활용해서 입양을 기다리는 보호소 개들의 매력적인 광고를 만드는 이니셔티브인 어돕터블(Adoptable)을 론칭했다. 이 기술은 보호소 직원들이 촬영한 아마추어 개 사진을 전문가 수준의 '글로우 업' 사진으로 제공함으로써 잠재적인 반려견 부모가 볼 수 있도록 도와준다. 페디그리의 Adoptable은 광고업계에서 가장 큰 매력과 투자를 불러일으키는 AI의 힘을 활용하여 반려견 입양과 관련된 목적 중심의 노력을 강화한다. 마스의 유기견 현황 연구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1,200만 마리의 유기견이 보호소에 있으며 개 사진의 품질과 특성으로 인해 입양 시간이 "획기적으로" 단축될 수 있다고 한다.

* 젊은 시청자, 영화나 TV에서 자막 사용하는 것을 좋아한다

영화나 TV를 볼 때, 자막을 사용한다? 외국 영화나 TV 프로그램은 그럴 수 있지! 만약 모국어 영화나 TV라면? 아마 노년층이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시빅사이언스의 새로운 데이터에 따르면, 영어를 사용하는 미국 성인 중에서 젊은 층(밀레니얼 세대 및 35세 미만의 Z 세대)이 영어 프로그램의 자막을 즐겨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즉, 젊은 사람들은 꼭 "필요"하지 않은 경우에도 영화와 TV에 자막을 사용하는 것을 좋아한다.

* 제일기획 인도 x 삼성, No So Silent Library 캠페인 론칭

제일기획 인도법인은 세계 최대 문학 축제 중 하나인 제17회 삼성 자이푸르 문학 축제(Jaipur Literature Fest, 이하 JLF)의 일환으로 다양한 활동을 기획했다. 삼성은 세계 각지의 작가, 시인, 사상가, 문학 애호가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자이푸르 문학 축제를 지원했다. 이 축제는 일반적으로 패널 토론, 낭독회, 책 출간, 문화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JLF는 문학 애호가들이 좋아하는 작가와 교류하고 새로운 목소리를 발견할 수 있는 포용적이고 민주적인 정신으로 잘 알려져 있다.

* 티즈 x 크리스챤 디올, 가상 체험을 럭셔리한 경험으로 만들다

증강 현실(AR)의 장점 중 하나는 소비자가 구매하기 전에 시도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이 기능은 패션 분야의 다양한 브랜드에서 주요 판매 포인트가 되었다. 더 많은 청중에게 다가가기 위한 전략이다. 그러나 스냅과 같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부분적으로 대중화된 기술은 직접 입어보는 경험을 복제하는 데 한계가 있을 수 있다. 색상이 약간 어긋나거나, 배치가 정확하지 않거나, 카메라의 움직임을 제대로 따르지 않거나, 결과적으로는 제대로 보이지 않을 수도 있다. 이러한 우려로 인해 고급 브랜드가 가상 체험을 위해 AR을 활용하지 않았다. 최근 크리스찬 디올 꾸뛰르(Christian Dior Couture)는 이 기술 활용에 주저하지 않았다.

* 2075년 세계 최대 인구 국가

현재 전 세계적으로 출산율이 하락하고 있다. 21세기 말에는 전 세계 인구는 어떻게 될까? 산업 혁명 이후 세계 인구가 처음으로 정체되고 결국 감소하는 현상이 나타날 것으로 예상된다. 이를 알아보기 위해 비주얼 캐피털리스트는 UN 세계 인구 전망 2022 최신 개정판 의 데이터를 사용하여 세계 6대 국가에 대한 예측을 시각화했다. 2045년부터 2050년까지 국가들이 여성 1인당 1.85명의 출산율로 수렴할 것이라고 가정하는 "중간 출산율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예측했다. 우선 인도의 인구 붐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UN은 인도의 인구가 2060년대 중반쯤에 정점에 도달해 17억 명에 조금 못 미칠 것으로 예측한다. 그러나 인도의 인구는 빨리 고령화되지는 않을 것이다. 65세 이상 인구는 2060년까지 인구의 5분의 1 미만을 차지할 것이며 인도 전체 인구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2100년까지 30%에 미치지 못할 것이다.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