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리와 주 그리고 연
24년 6월 14일 금모닝 마케팅 뉴스 시작합니다. 본문
* 공정위, 쿠팡에 과징금 1400억
공정위가 알고리즘 조작 등을 통해 자체 브랜드(PB) 상품을 부당 우대한 쿠팡에 과징금 1400억 원을 부과하고 쿠팡 법인을 검찰에 고발했다. 쿠팡은 공정위 결정에 유감을 표하며 행정 소송을 통해 부당함을 소명하겠다고 밝혔다.
* 오픈채팅 이용 목적 1위…정보 습득
시장조사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가 전국 만 19~69세 성인 1000명을 조사한 결과, 66.6%가 오픈채팅 이용 경험이 있다고 응답했다. 오픈채팅을 이용하는 이유로는 총 58.1%가 정보 습득용이라고 답했다.
* 글로벌 광고 매출, 내년 1조 달러 돌파 전망
그룹엠은 글로벌 광고 매출이 당초 예상보다 1년 앞당겨져 내년 1조 달러를 돌파할 것이라고 전했다. 미국의 정치 광고를 제외한 올해 글로벌 광고 매출은 7.8% 성장해 약 9900억 달러에 이를 전망이다. 올해 광고 매출의 69.5%가 AI와 관계된 것이라고 덧붙였다.
* KT, 어드레서블TV 광고 강화
KT는 자사 IPTV와 모바일을 동시에 이용하는 300만 가구를 분석한 결과, 1인 가구일수록 TV 시청 중 모바일을 활용해 구매와 소비로 이어지는 행동을 하는 경우가 과반수 이상이었다. KT는 TV가 주도적 소비를 유도한다는 점에서 어드레서블 TV 광고를 강화할 계획이다.
* 네이버, 알바 급구 공고 실시간 연동
네이버의 채용정보 세션에서 니더의 '급구' 애플리케이션에 등록된 공고를 볼 수 있게 됐다. 이번 연동에 따라 각종 편의점과 프랜차이즈, 지역 상점들의 실시간 채용 공고를 네이버에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 개인정보위 vs 구글·메타 이달 4차 변론
구글과 메타가 우리 정부를 상대로 제기한 행정소송이 이달 4차 변론을 맞는다. 2022년 개인정보위가 무분별한 개인정보 수집을 이유로 구글과 메타에 부과한 과징금 1000억 원에 반발해 제기한 소송이다. 구글과 메타는 정보 수집 동의 주체는 웹사이트·앱서비스 사업자라며 해당 처분 취소를 요구하고 있다.
* 컬리카드 발급자 10만 명 돌파
컬리가 지난해 4월 출시한 BC바로 컬리카드의 누적 발급자 수가 10만 명을 돌파했다. 전체 발급 고객 중 여성이 81%를 차지했으며 3040세대가 55%로 비중이 가장 높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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