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리와 주 그리고 연
24년 6월 17일 월모닝 마케팅 뉴스 시작합니다. 본문
* 로켓배송 빈틈 파고드는 네이버
네이버 도착보장을 제공하는 물류사 총 6곳에서 오는 8월까지 도착보장 이용 신규 판매자를 대상으로 각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쿠팡이 과징금 철퇴를 맞고 사업성을 우려하는 사이 도착보장 신규 판매자 확보에 속도를 내고 있다는 해석이다.
* 귀가 후 1시간 내 TV 시청 80%
KT 자사 빅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TV 이용 가구의 80%는 귀가 후 1시간 내 TV를 켜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중장년 1인 가구가 가장 빨리 TV를 이용했다. 40%가 10분 이내에 TV를 켰고, 1시간 이내에 켠 비율은 85%에 달했다.
* 한국에선 구글 지도보다 네이버 지도
올해 5월 네이버지도 월간 활성 이용자 수는 2628만 명으로 지도·내비게이션 앱 부문에서 압도적인 1위를 기록했다. 구글 지도 이용자 915만 명보다 3배 가량 많은 수다. 각종 서비스를 포함한 슈퍼앱 전략이 통한 것으로 해석된다.
* 큐텐 광고사업 '스마트애드' 글로벌 확장
큐텐테크놀로지의 광고 솔루션 스마트애드가 글로벌 플랫폼 위시플러스에 도입된다. 큐텐 셀러는 아시아 뿐만 아니라 미국, 유럽 소비자를 대상으로 상품을 판매하고 직접 현지 고객을 겨냥한 광고도 집행할 수 있게 됐다.
* 치지직, 1만4300원 광고 제거 상품 출시
네이버 스트리밍 서비스 치지직이 중간 광고 제거 상품 치트키 가격을 월 1만 4300원으로 책정해 출시했다. 유튜브 프리미엄과 경쟁하며 스트리밍 시장 내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조치로 보인다. 치지직 중간광고는 13일 오후 4시쯤 적용됐다.
* 네이버 뉴스 제평위, 이르면 내달 중순 출범
네이버 뉴스제휴평가위원회가 이르면 다음 달 중순 재출범할 것으로 전망된다. 작년 5월 잠정 활동 중단 후 1년 이상 신규 입점이 이뤄지지 않아 신생 매체의 불만이 제기되자 뉴스혁신포럼은 내달 중 제평위 2.0을 출범키로 했다.
* 네이버·쿠팡 등 개인정보 처리방침 평가
개인정보보호위원회는 네이버, 구글, 쿠팡, 야놀자, 엔씨소프트 등 49개 기업·기관을 대상으로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처음 평가한다. 평가 기준은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적정성, 가독성, 접근성 등 3개 분야다.
'심장이 뛰면 반응하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24년 6월 19일 수모닝 마케팅 뉴스 시작합니다. (13) | 2024.06.19 |
---|---|
24년 6월 18일 화모닝 마케팅 뉴스 시작합니다. (14) | 2024.06.19 |
24년 6월 14일 금모닝 마케팅 뉴스 시작합니다. (14) | 2024.06.14 |
24년 6월 13일 목모닝 마케팅 뉴스 시작합니다. (17) | 2024.06.13 |
24년 6월 12일 수모닝 마케팅 뉴스 시작합니다. (12) | 2024.06.12 |